Data Analysis for Investment & Control

[PrometheusReport] PrometheusReport v.0.1.0a 본문

Investment Assistant Tools/Prometheus

[PrometheusReport] PrometheusReport v.0.1.0a

아슈람 2015. 6. 4. 22:33
반응형

 

 

개인적인 취미로 시작한 투자 보조 프로그램 Prometheus 시리즈 중에 하나인 PrometheusReport의 알파 버전을 소개합니다.

 

PrometheusReport는 기업의 재무 분석 및 주가 분석을 통해 기업의 내재 가치를 추정해 볼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한 UI를 통해 직관적으로 분석 결과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리포트 형태의 결과물을 출력함으로써 리포트 저장/인쇄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제공 분석 내용

 

PrometheusReport에서 제공하는 분석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간단한 재무제표 내용 : 대차대조표 및 그래프, 손익계산서 및 그래프

- 재무비율 분석 : EPS, PER, BPS, 부채비율 등

- 적정주가 분석 : 수익가치 및 자산가치를 기반으로 한 적정주가 산출, 안전마진, 프리미엄 등 적용

 

재무 데이터를 제공하는 몇몇 사이트에 비해 차별화된 기능은 별로 없지만 기능 추가는 앞으로 개인적으로 필요에 의해서 하든 사용자 요청에 의해서 하든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및 사용

 

알파 버전이므로 제한된 기능만이 사용 가능합니다.

 

다운로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압축을 푸신 후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문의사항

 

설치 및 사용 중의 문제점이나 기능적인 개선 사항 등의 문의는 댓글을 통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