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Analysis for Investment & Control

레오모터스 - 전기 자동차 기술 본문

Investment/기업분석

레오모터스 - 전기 자동차 기술

아슈람 2010. 6. 13. 16:54
반응형

지금 일하고 있는 분야가 모터 제어 관련 쪽이다 보니 자연스레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무한한 전기자동차 시장쪽에 관심이 가게 되었고, 국내에서 전기차를 개발하는 업체를 찾아보던 중, CT&T와 레오모터스라는 회사를 알게 되었다.
사실 두 회사 모두 예전에 이름 정도는 들어보기는 하였으나, 어느 정도의 기술력을 갖고 있는지, 주요 제품의 성능은 어느 정도인지에 대해서는 그리 관심을 두지 않고 있었다. 국내의 전기차라고 해보야 골프 카드 정도의 수준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그건 아닌가 보다..ㅡㅡ;;

특히, 레오모터스의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니 기술력이 장난이 아니다. 이런 저런 설명을 보니 엔지니어가 쓴것 같은 티가 팍팍 나는게, 기술력에 대한 자부심도 느껴진다.

아래는 레오모터스 홈페이지(http://www.leomotors.com/)에서 가져온 핵심 기술 설명에 대한 그림이다. 내가 지금 몸담고 있는 업계에서 전기차 업계로 몸을 옮겨갈 수도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자 한다.


























이런 자신감이 돋보이는 기반 기술로 인해 다양한 제품에 적용을 시도하고 있으며, 성과 또한 매우 우수한 편이라고 생각된다. 속도 측면에서 기존 자동차 성능에 육박하는 퍼포먼스를 내고 있다는 것이 그 증거이다. 아마도, 우리나라에서 '제대로 된' 전기자동차라고 부를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해 내고 있는 회사는 레오모터스 밖에 없지 않나 싶다.


반응형
Comments